Search

LG디스커버리랩

  • 서울 개관

    2022년 11월

  • 부산 개관

    2021년 10월

  • 교육 분야

    인공지능

  • 교육 대상

    중학생 중심의 청소년

Feature 01

인공지능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공간

LG디스커버리랩은 인공지능 응용기술을 체험하고 그 뒤의 원리를 발견, 이해하는 과정을 제공합니다.
LG디스커버리랩에서는 주요 인공지능 영역을 5개 영역으로 나누고, 각 인공지능 영역별로 입체적인 체험을 통해 인공지능 원리와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가전, 모빌리티 등 전시 공간에 마련된 전시품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이 변화시킬 미래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디스커버리랩 서울

LG디스커버리랩 부산

Feature 02

모든 청소년이 미래의 자신을 그리고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인공지능 교육

LG디스커버리랩은 모든 청소년이 인공지능 소양을 키울 수 있는 보편적인 인공지능 교육을 지향합니다. 소수의 인공지능 엘리트를 육성하는 교육이 아니라, 다수의 청소년이 앞으로 살아갈 미래의 세상을 미리 체험하고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독려합니다. LG디스커버리랩은 모든 청소년을 위한 탐구와 발견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이로써 청소년은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그리며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Feature 03

LG R&D 연구원과 함께하는
AI 교육 프로그램

LG디스커버리랩은 LG의 R&D 연구원이 전문 인공지능 분야별로 교육 개발에 참여하여 살아있는 인공지능 교육을 제공합니다. LG디스커버리랩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과정에는 LG의 인공지능 기술의 핵심을 담당하는 R&D 연구원이 교육 주제 선정부터 교육 프로그램 검증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LG디스커버리랩은 인공지능에 대한 학습자의 관심과 이해의 차이를 고려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 중입니다. 최신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정규 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LG사이언스파크 연구원이 주도하는 현장감 있는 강연 등을 진행합니다.

LG디스커버리랩 서울

LG디스커버리랩 서울

LG디스커버리랩 서울은 LG R&D 연구원과의 원활한 교류가 가능하도록 LG의 복합 연구단지인 ‘LG사이언스파크’에 인접해 있습니다. 서울식물원 부지 내 위치하고, 같은 건물에는 공연문화를 이끄는 LG아트센터 서울이 있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36

LG디스커버리랩 서울 홈페이지

LG디스커버리랩 부산

LG디스커버리랩 부산

LG디스커버리랩 부산은 LG화학 건물에 위치하여 청소년들이 인공지능 기술이 변화시킬 미래의 모습을 체험하고, 자신의 미래를 상상할 수 있는 AI 교육의 장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새싹로 165

LG디스커버리랩 부산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