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활동소식 목록보기

선한 영향력 10년째… 善은 善을 낳다

총 222명에 LG 의인상 수여
올해는 무료진료 박언휘 씨
무료 이·미용 배점옥 씨 수상
일부 의인은 상금을 재기부

LG복지재단은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는 고(故) 구본무 회장의 뜻을 반영해 2015년 9월 첫 ‘LG 의인상’을 수여한 이후 현재까지 총 222명의 의인들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했다.

특히 구광모 LG 대표 취임 이후 2019년부터 의인상 수상 범위를 묵묵히 선행과 봉사로 귀감이 된 시민들로 확대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복지시설에서 무료 진료봉사를 하고 있는 LG 의인상 수상자 박언휘 씨.

복지시설에서 무료 진료봉사를 하고 있는 LG 의인상 수상자 박언휘 씨.

최근 의인상을 받은 박언휘 씨는 1996년 경북 성주 나병촌 보건소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28년간 무료 진료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박 씨는 내과의사가 된 이후 지난 28년 동안 울릉도, 독도, 소록도 등 도서산간벽지는 물론 베트남, 필리핀 등 해외의 의료 사각지역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무료 의료봉사를 꾸준히 해 왔다.

최근까지는 보건소, 복지시설, 장애인시설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촉탁진료를 이어오고 있다. 박 씨는 28년간 1만 5,000명이 넘는 환자를 무료로 돌봤다.

재활원에서 무료 미용봉사 중인 LG 의인상 수상자 배점옥 씨.

재활원에서 무료 미용봉사 중인 LG 의인상 수상자 배점옥 씨.

올해 의인상을 수상한 배점옥 씨는 1995년 부산에서 미용기술 자격증 취득 후 강사로 활동하며 복지관, 요양원 등에서 봉사활동을 해 왔다. 배 씨는 1998년 울산의 한 미용학원에 강사로 취직한 후 학생들을 더 잘 가르치기 위해 울산 북구의 한 장애인 복지시설을 찾아가 무료 이미용 봉사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중략)

LG 의인상 수상자 중 일부는 상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선행으로 더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상금을 다시 기부한 재기부자는 확인된 건만 해도 35명으로, 전체 수상자 6명 중 1명꼴(약 16%)이다.

한국일보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4032710140004713?did=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