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활동소식 목록보기

“로봇청소기·자율주행차 비밀 풀어라” 특급미션, AI놀이터 뜬 이곳

“여러분은 디스커버리랩 일일 학생연구원입니다. 함께 인공지능(AI) 로봇의 비밀을 풀어볼까요?”

지난 15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LG디스커버리랩’ 로봇지능연구실. 이곳을 찾은 서울 마포중 2학년 1반 학생 24명의 눈이 반짝였다. 곧이어 LG전자의 지능형 서비스 로봇 ‘클로이’(CLOi)가 등장하자 “우와”하는 탄성이 터져 나왔다. 이호진 LG디스커버리랩 강사가 “클로이가 벽에 부딪히지 않고 안전하게 연구실 곳곳을 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한 뒤 작동 버튼을 누르자, 클로이는 벽·책상·의자 등을 요리조리 피하며 이곳저곳을 오갔다.

‘디스커버리랩’은 청소년에게 최첨단 AI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LG그룹이 만든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AI 기술이 확대될 미래사회의 모습을 직접 만나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지난 12일 정식 개관했다.

로봇청소기·자율주행차에 활용되는 ‘로봇지능’, 스마트팩토리에서 불량품 판정에 활용되는 ‘시각지능’, 챗봇 고객 상담서비스에 적용된 ‘언어지능’ 등 그룹 내 핵심 제품·서비스에 활용되는 AI 기술을 교육한다. 향후 ‘AI 휴먼’ ‘데이터 지능’ 교육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날은 마포중 학생 99명이 분야를 나눠 교육에 참여했다.

(중략)

중앙일보 고석현 기자
기사전문보기) “로봇청소기·자율주행차 비밀 풀어라” 특급미션, AI놀이터 뜬 이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