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활동소식 목록보기

개관 1주년 맞은 LG아트센터 서울, 강남 떠나 관객 40% 늘어

1년간 관객 29만명 입장…기획공연 평균 매표율 90% 상회

LG아트센터 서울 전경

강남을 떠나 마곡지구에서 문을 연 LG아트센터 서울의 관객이 개관 후 1년간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LG아트센터 서울은 개관 후 1년간 29만명의 관객이 센터를 찾았다고 밝혔다. 이는 과거 역삼 LG아트센터의 연평균 관객 20만 5천명 대비 40% 이상 증가한 수치다.

2000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개관한 LG아트센터는 지난해 10월 13일 강서구 마곡지구로 자리를 옮겨 문을 열었다. 일본의 유명 건축가 안도 다다오가 건물을 설계해 서울특별시 건축상 대상을 받기도 했다.

센터는 비수도권 지역과 수도권 서부 지역에서 유입된 관객이 관객 수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봤다.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관객의 비중은 13%를 기록해 역삼에 위치할 때보다 2배 이상 높아졌다.

공연장이 자리한 강서구를 비롯해 양천구, 고양시와 김포시 등 수도권 서부 지역 관객도 증가했다.

센터 관계자는 “서울 서남권(강서구, 양천구, 영등포구 등) 관객 비중이 역삼 시절에는 전체의 10% 수준이었지만 지금은 20% 이상으로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중략)

LG아트센터 이현정 센터장은 “22년간 역삼 LG아트센터를 운영한 스태프의 노하우와 노력 덕분에 예상보다 빨리 안정화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는 해외 유명 연출가와 우리나라 최정상 배우들이 함께하는 도전적인 연극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LG아트센터 서울을 수도권 전역뿐 아니라 전국, 해외에서도 찾아오고 싶은 공연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개관 1주년 맞은 LG아트센터 서울, 강남 떠나 관객 40%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