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도감발간

한국의 새

탐조 활동을 위한 조류도감 『한국의 새』 는
24목 84과 573종을 다양하고 세밀화로 표현 했습니다.

『한국의 새』 는 모든 사람들이 평화와 자유의 상징인 ‘새’를 사랑하고, 생태계 보호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고자 제작되었습니다. 국내에서 출판된 조류도감 가운데 가장 많은 24목 84과 573종을 수록하고, 세계적인 희귀새는 물론 한반도에서 기록된 모든 조류를 망라했습니다. 각 종별로 수컷·암컷, 어미새·어린새, 여름깃·겨울깃 등의 댜양한 특징이 세밀하게 묘사한 일러스트레이션 기법을 적용한 그림도감입니다. 특히 2020년 12월에 발간된 『한국의 새 2차 개정증보판』에는 새들의 학명 표기법, 탐조 예절, 다양한 행동 및 둥지에 관한 내용을 신규로 수록하여, 독자들로 하여금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네이버, 예스24, 알라딘 등 전국 온라인 서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수익금 전액은 탐조활동의 저변 확대와 사업에 사용됩니다.

한국의 민물고기

탐어 활동을 위한 어류도감 『한국의 민물고기』 는
233여종의 어류를 3D 그림으로 담았습니다

『한국의 민물고기』 는 국내 민물고기분야의 저자진, 화가, 생태자문 등 전문가 그룹이 참여한 야외원색도감입니다. 한반도의 하천과 호수 등의 자연환경과 그 안의 생태계에 대한 기록을 남기고, 민물고기 보호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도록 기획되었습니다. 『한국의 민물고기』 는 기존의 사진도감과 달리 섬세한 세밀화로 그려낸 그림도감으로, 북한을 포함한 한반도에 살며 생애 중 잠깐이라도 민물로 오는 물고기 전체를 수록했습니다.
국내에서 출판된 민물고기 도감 가운데 가장 많은 233여종을 실었고, 각 종별로 수컷, 암컷, 혼인색, 치어, 알 등 다양한 모습과 함께 3D 그림을 넣었습니다. 실제 탐어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최신 분포지도와 함께 현장 이야기들도 담겨져 있습니다.

※ 네이버, 예스24, 알라딘 등 전국 온라인 서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수익금 전액은 탐조활동의 저변 확대와 조류보호 사업에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