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글로벌네비게이션 바로 가기 사이트맵 바로 가기

BUSINESS

LG의 공익재단의 다양한 사업분야를 만나보세요.


재단법인 LG연암문화재단이 설립한 국내최초 디지털도서관으로 끊임없이 변신하는 미래지향형 도서관입니다.

LG상남도서관은 구자경 LG명예회장이 기증한 사저를 기반으로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디지털 도서관으로서 1996년 4월 17일 개관하였습니다

설립자인 LG 구자경 명예회장이 개관식에서 “LG상남도서관이 우리나라 과학기술 연구계에는 유용한 자료를 끊임없이 공급하는 정보의 젖줄이 되고, 우리나라 도서관계를 위해서는 발전방향과 미래상을 제시하는 모델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힌 대로,
LG상남도서관은 개혁과 변신을 거듭하며 국내 도서관계에 이정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의 디지털 도서관, LG상남도서관

 2000년 6월까지 국내에서 입수하기 힘든 해외 과학 기술 논문 168만편을 디지털화 하여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제공하였으며, 226만 명의 이용자가 566만 건의 논문을 활용하는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1,000여 기관 5,600여 명의 도서관 관계자가 견학을 다녀가 디지털 도서관사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었습니다.

LG 사이언스랜드 이미지

LG사이언스랜드

http://www.lg-sl.net

과학적 사고와 창의력을 키워나가면서 과학을 즐기는 배움의 공간입니다.
‘신나는 사이버 과학나라’ 슬로건에 맞추어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플래시 과학송, 생활 속 과학 동영상,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과학 실험 동영상, 과학게임 등 과학적 원리가 포함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탐구학습을 진행하면서 단편적인 과학지식이 아닌 과학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을 배우고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습니다.

흩어져 있는 인터넷 과학정보를 한번에 찾아볼 수 있는 과학정보 토탈 서비스입니다.
인터넷 상에 흩어져 있는 과학 정보들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청소년 대상 과학정보 통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학습 중심의 정보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하는 유익한 컨텐츠를 서비스합니다.
2005년 대한민국 과학콘텐츠 대상(과학기술부장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책 읽어주는 도서관 이미지

책 읽어주는 도서관

http://voice.lg.or.kr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시각장애인 도서관입니다.
LG상남도서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정보 소외계층에게도 서비스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시각장애인들에게 장벽이 되어온 인터넷 환경의 제약을 획기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휴대폰, 데이지 플레이어를 통해 쉽게 접속하여 원하는 책을 청취할 수 있게 만든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도서관입니다.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구축 이미지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한 따뜻한 서비스입니다.
책 읽어주는 도서관은 LG그룹에서 각 분야의 유비쿼터스 기술을 갖고 있는 LG 그룹사인 LG전자, LG유플러스 (구 LG텔레콤, 구 LG데이콤), LGCNS, LG이노텍과 LG상남도서관이 함께한 LG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하나입니다. “첨단기술을 적용한 따뜻한 유비쿼터스 기술” 이라는 사명 아래 독서환경 장애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첨단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양질의 음성도서 (Digital Talking Book)을 언제 어디서나 들으실 수 있습니다.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음성도서는 디지털 토킹북 세계 표준인 데이지(DAISY)를 준수하여 제작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고려한 이 도서는 페이지, 장, 절 또는 단어 등을 일시에 검색하거나 책갈피 삽입, 속도 조절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