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글로벌네비게이션 바로 가기 사이트맵 바로 가기

BUSINESS

LG의 공익재단의 다양한 사업분야를 만나보세요.


민족문화를 바로 세우며, 각종 교육 연구기관을 지원합니다


LG연암문화재단,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가족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LG연암문화재단은 18일 서울 용산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여성가족부, 한국방송통신대, 다음세대재단, 세이브더칠드런 등 4개 기관과 ‘이중언어 가족환경 조성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내용을 골자로한 협약을 맺었다. ‘사랑의 다문화학교’를 운영해 온 LG연암문화재단은 언어인재과정과 대학생 멘토링 연계를 통해 이중언어 인재발굴과 활용을 지원한다. 학습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평생학습권 보장에 기여해온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이중언어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개발․보급하고, 청소년 미디어 창작지원 등 정보문화사업에 힘써온 다음세대재단은 어린이들의 문화다양성 감수성 향상을 위해 그림동화를 활용한 이중언어 애니메이션을 보급할 계획이며, 국제아동권리기관인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의 권리와 존중에 기반한 다문화 인식개선과 함께 이중언어 교육키트 등 교육 교재 및 교구 보급에 힘쓰기로 하였다. 남상건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문화가족과 자녀들의 성장 뿐 아니라 우리 사회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주역들을 발굴하는데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기관 지원

하버드대학교 Jorege Dominguez 부총장, LG재단 예방

하버드대학교 대외협력처 Jorge Dominguez 부총장과 하버드대학교 한국학연구소장 김선주 교수가 지난 13일(화) LG공익재단 사무국을 예방하였다. Jorge Dominguez 부총장은 30년이 넘는 기간동안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온 LG연암문화재단의 한국학 연구소 지원에 대하여 감사를 표시하며, 미래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다. 또한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한국학연구소장이 된 김선주 교수는 LG연암문화재단의 지원에 힘입어 한국학에 대한 다양한 분야를 발굴해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약속하였다. 이에 LG재단 운영을 총괄하는 정윤석 전무도 하버드대학교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답하였다. 교육기관지원 소개

하버드대학 한국학연구소 지원

진주시립 연암도서관 도서구입비 지원 사업 이미지

진주시립 연암도서관도서구입비 지원

진주시립 연암도서관은 재단의 설립자인 故 구인회 창업회장이 지역사회의 교육발전을 위해 1968년 진주시에 건립 · 기증한 도서관입니다.
LG연암문화재단은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문화 활동 및 평생교육을 돕기 위해, 1970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진주시립 연암도서관에 도서구입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사업시기 

    매년 10월

  • 지원대상 

    진주시립 연암도서관

  • 사업비 

    1,000만원/년

하버드대학 한국학연구소 지원 이미지

Global KOREA!하버드대학교
한국학연구소 지원

LG연암문화재단은 한국에 관심이 있는 하버드대학 교수 및 학생들이 한국학을 연구하고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하버드대학 부설 연경도서관에 1979년부터 매년 한국 관련 도서구입비를 지원하였습니다.

2007년부터는 하버드대학교 한국학연구소의 한국학 학술 활동 지원을 위해 하버드대학교와 LG Yonam Fund를 조성키로 합의하고 3,000만원의 펀드 기금을 기부하였으며, 매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조성된 기금은 하버드대학교 한국학연구소의 한국학 세미나, 회의, 연구비, 장학금, 방문 연구원 지원 등으로 사용됩니다.

하버드대학교 한국학 연구소는 1981년 설립된 후 한-미 관계포럼 등 다양한 워크숍과 컨퍼런스를 주최하고, 여러 가지 장학제도와 펠로우쉽, 인턴쉽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한국학연구자 인재 양성과 네트워크에 힘쓰고 있는 대표적인 해외의 한국학 연구기관입니다.

  • 사업시기 

    매년 2월

  • 지원대상 

    Harvard Univ. 한국학연구소

  • 지원내용 

    LG Yonam Fund / LG Yonam Summer Fellowship

  • 사업비 

    1,500만원/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