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개

연암학원

미래 한국을 이끌 중견기술인 배출을 위하여

“국내 최고의 차세대농업기술 선도대학, 연암대학교”
“차세대 농업기술을 선도하는 현장에 강한 전문 인재 육성”

1974년 설립 이래 국내 유일의 농업계열 사립 전문대학으로 지속성장해오고 있는 연암대학교는 대한민국 미래 영농산업을 이끌고 차세대 농업기술을 선도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농축산 특성화 대학입니다. ‘농학이 아닌 농업을 가르치자’는 설립자의 의지에 따라 현장실무교육을 중심으로 약 18만평의 캠퍼스가 하나의 거대한 실습장으로서 그 역할과 기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규 교육과정으로는 농축산 분야 경쟁력 강화 및 4차 산업혁명으로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3개 계열 (△축산계열 △스마트원예계열 △동물보호계열)로 집약된 특성화 교육에 집중하고 있으며, 비정규 교육과정으로는 2006년 전국 대학 최초의 귀농귀촌 교육기관으로 설립된 귀농지원센터를 통해 전문 후계 농업 인력을 양성 및 배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차세대 농업기술 분야 교육을 통한 농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차세대농업기술센터를 설립하고 축산분야(축산 ICT) 첨단실습시설과 원예분야 스마트팜(유리온실/비닐온실/수직농장) 시설을 확충하였으며, 스마트축산전공과 국내 최초의 스마트팜전공 등 관련 세부 전공을 신설하였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반려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최신식 반려동물 교육관 및 국내 최초 국제규격의 실내훈련센터를 신축하고 학교기업 SPF(Specific Pathogen Free, 특정균부재) 실험동물센터(부설 전임상평가연구소) 운영을 통해 반려동물과 바이오(BIO) 산업 분야의 전문기술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연암공과대학교는 1984년 전자과와 전자계산과를 모집하여 연암공업전문대학으로 개교한 이후, 1998년 연암공업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하였습니다. 그 후, 2011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에서 전국 146개 전문대학 중 취업률 1위, SCK(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우수대학 선정, 전문대학 기관 평가인증 획득, 교육역량 강화사업 6년 연속 선정 등 국내 명품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연암대학교와 연암공과대학교에서 배출한 졸업생들은 산학 협력과 각종 장학제도 등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을 발판으로 사회 곳곳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관련링크 바로가기